목성인 - 꿈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목성인은 과대망상과 자기 착각으로 발전을 하여 코믹한 캐릭터를 창조하기도 합니다.

공효진이 연기한 “미쓰 홍당무”(2008, 이경미)의 양미숙은 과대망상에 빠진 목성인  캐릭터입니다.

못생긴 공효진은 자기가 예쁘다고 믿고 있고, 서종철 선생(이종혁 분)이 자기를 좋아한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병적인 확신으로 인해 미쓰 홍당무는 서선생이 자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객관적인 증거조차 모두 거짓으로 보일 뿐입다.


 

 

착각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집요함이 영화 전편의 스토리를 끌고 간다. 그 결과 현실에서는 불가능했던 일을 현실로 만들어 내기도 한다. 그런데 그렇게 원했던 것을 막상 얻고 나면 내가 원했던 것이 아님을 안다.

 

그런데 미쓰 홍당무가 진정 바라던 것은 무엇일까? 막상 보면 없습니다. 이 부분이 목성인 캐릭터가 가진 딜레마입니다. 무지개를 쫓아 갔는데 막상 가 보면 무지개는 없다는 것. 

결국 미쓰 홍당무는 서선생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데, 그제서야 이것이 자기가 원했던 것이 아니었음을 알게 됩니다.

이 미스터리 속에는 목성인 캐릭터 특유의 매카니즘이 있습니다. 즉, 꿈이 현실이 되는 순간 더 이상 꿈이 아니고, 이제는 극복해야 할 현실이 돼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그래서 꿈은 영원히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현실에 머문다는 것은 목의 기질이 아닙니다. 성취를 했으니 이제 다시 또 다른 목표를 세우고, 그쪽으로 향해야 합니다. 서선생과의 동침 후로 공효진이 바뀌는 이유는 바로 목표를 달성하면 다시 또 다른 목표를 설정하는 목성인 캐릭터의 특징이 반영된 것입니다.

차례

5 목성인 - 꿈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리포트 전문적인 결과를 받아 보세요(유료)

운명의 사이클

대운/연운 등 인생의 변화의 사이클에 관한 리포트를 받아 보세요.

프리미엄 리포트

성격과 장단점 및 진로에 관한 리포트를 받아보세요.

운명의 키워드 리포트

인생의 타임라인을 지배하는 운명적 주제들을 살펴보세요.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아이폰용 앱입니다.


관계 테스트(무료)

이미지 테스트(무료)

행운의 시계(무료)

행운의 나침반(무료)

고전 사주 - 3대 명리학서 본문 수록!(무료)

현대 사주 - (유료)

점성학입문 (무료)